티스토리 뷰

반응형


1. 힐통령

힐통령은 인간의 오감을 완벽하게 구현한 세계 최고의 가상 현실 게임 '미라클 드림 온라인'에서 일어나는 일들을 소재로 한 작품이다.

주인공 카이는 착한 성격 탓인지 게임 안에서도 호구 짓을 매번 한다.
그러다 악마에게 속아 팀원들은 전멸하고 자신은 신전에 갇히는 신세가 된다.
카이는 태양교 사제이다.
그리고 그가 갇힌 곳은 태양교 신전이었다.
이곳에서 카이는 태양신의 시험을 보게 되고 그 시험을 통과하게 된다.
사실 그 시험은 카이같이 착한 사람이 아니라면 절대로 통과할 수 없는 시험이었다.
그래서인지 카이는 시험의 통과 자격으로 최고 등급인 신화 등급으로 전직할 수 있는 자격을 얻게 된다.

매번 착한 일만 해서 호구로 불리던 카이가 과연 무사히 신화 등급으로 전직해 랭커의 자리로 올라가게 될까요?



2. 나 혼자 만렙 뉴비

흔히 재미가 없거나 밸런스가 엉망이거나 운영이 개판인 게임을 망겜 혹은 똥 겜이라 부른다.
가상현실 게임 '시련의 탑'이 바로 여기에 해당했다.
시련의 탑은 난이도가 극악인 게임이었다.
한국의 고인물들이 이 게임을 정복하기 위해 3년이라는 시간을 투자했지만 아무도 클리어하지 못했고 게임은 그대로 망해버렸다.
정확히는 거의 망해버렸다.
이 극악의 난이도에 도전하는 극소수의 고인물들이 아직 있었으니까.
그리고 유일하게 마지막층인 50층을 클리어 한 자가 나타난다.
그것도 무려 11년이라는 시간이 걸려서 말이다.
시련의 탑을 클리어한 진혁은 이제 이 게임을 접을 생각이었다.
그런데 웬걸? 시련의 탑이 현실에 나타나 버렸다.
사람이 진짜로 죽는 현실판 게임이 되어버린 것이다.
미션을 실패하면 인류가 멸망한다는 메시지를 받았지만 어째서인지 진혁의 가슴은 두근거렸다.

과연 우리의 주인공 씹 고인 물 진혁은 또다시 시련의 탑을 클리어해 인류를 구하게 될까요?




3. BJ대마도사

18억이라는 어마어마한 유저 수를 자랑하는 '갓워즈'는 높은 수익을 벌 수 있는 게임이라 많은 이들이 생계를 위해 뛰어들었다.
돈도 재능도 없는 주인공 정현우도 그들 중 하나
이다.

정현우는 여느 날과 다름없이 캡슐 방에서 갓워즈를 하고 집으로 돌아가던 도중 그만 전기에 감전이 된다.

그 후로 정현우는 생체 코드에 이상이 생겼고 지금껏 키워온 캐릭터에 접속을 할 수가 없었다.
한 순간에 모든 걸 잃어버린 현우는 다 포기하고 싶었지만 그럴 수가 없었다.
그에게는 아픈 형과 어린 조카가 있었기 때문이었다.
다시 한번 마음을 다잡고 갓워즈 캐릭터를 만든 현우.
그런데 그에게서 보이지 말아야 할 것이 보이기 시작한다.
그것도 황금색빛으로 물든 카드가 말이다.
현우가 뽑은 카드는 전설 등급인 대마도사였다.
금수저들이 억 단위로 돈을 쏟아부어야 겨우 뽑을 수 있다는 그 대마도사 클래스였다.
그리고 보이지 말아야 할 것은 그뿐이 아니었다.
퀘스트 창에서 조차 웬만한 사람들은 구경하기도 힘들다는 히든 퀘스트가 보이기 시작한다.
하물며 몬스터 상태창까지 보인다.
재능도 운도 없던 현우는 졸지에 먼치킨 캐릭터가 되어버린다.

과연 현우는 갓워즈에서 BJ를 하면서 얼마나 벌게 될까요?




4. 잠만 자도 랭커

어린 나이에 부모를 잃은 현성.
그에게는 다리를 다쳐 걷지 못하는 여동생이 있다.
현성은 오늘도 부장에게 깨지고 있다.
특별한 이유는 없다.
진급을 못하는 스트레스를 현성에게 푸는 것이다.
이 놈의 회사 당장에라도 때려치우고 싶지만 동생 병원비에 간병인 월급을 주려면 참을 수밖에 없었다.

그래도 매일 우울해하던 동생 현아가 의사 추천으로 시작한 가상 게임을 하고부턴 웃기도 하고 상태가 많이 좋아졌다.
그리고 현성은 현아의 캡슐을 살 때 자신의 캡슐도 따로 구입을 했다.
그 이유는 잠을 자기 위해서였다.
현실의 1시간은 게임에서는 5시간이었기에 부족한 잠을 가상현실 게임 이데아에서 채웠던 것이었다.

그러던 어느 날.
이데아에서 수면시간 10000시간을 채운 현성에게 신 등급인 타나노스의 후예로 전직했다는 메시지를 시작으로 여러 개의 메시지가 떠 올랐다.

이데아가 돈이 된다는 걸을 알고 있었던 현성은 이번 기회에 회사를 때려치우고 이데아로 돈을 벌기로 마음먹는다.

그런데 한 가지 문제가 있었다.
현성이 전직한 타나노스는 바로 죽음과 잠의 신이었는데 패시브 스킬이 타나노스 기면증이다.
이 패시브는 24시간 동안 랜덤으로 발동하며 그 즉시 잠을 잔다는 것이었다.
그리고 잠만 자도 능력치가 올랐다.

잠만 자도 랭커는 정말로 잠만 자고 랭커를 찍어버리는 개사기 먼치킨 웹툰인데요.
스토리며 그림체 모두 흠잡을 곳이 없는 작품이니 아직 안 보신 분들은 꼭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